• 페이스북 유투브 인스타그램

"추울 수록 신난다"…스키장 개장

임춘희 기자l승인2012.11.26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인근 리조트들이 스키장을 개장하면서 본격적인 겨울 레포츠 시즌이 돌아왔다. 지난 2일부터 슬로프를 운영하고 있는 스키장을 비롯해 대부분의 스키장이 지난 주말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리조트마다 다양한 이벤트와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기 때문에 주말이나 곧 다가올 겨울 방학을 이용해 가족이 함께 겨울 스포츠의 꽃인 스키를 즐길 수 있다.

한솔 오크밸리

오크밸리는 올해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스키장으로 콘셉트를 잡았다. 초기 제설 강화를 위해 제설 배관을 증설했으며 중급 슬로프인 'G' 슬로프와 초급 슬로프 'I'가 만나는 부근 배관 500m 가량을 늘려 제설력에 주력했다.

무엇보다 유아스쿨, 외국인 원어민 강습, 시즌 강습 등 다양한 강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유아테마 강습은 보육 개념으로 렌탈이나 점심식사 등 강습과 보육 전반적인 부분을 강사가 맡아 연령대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스키와 같은 레포츠 외에도 따뜻한 물에 몸을 녹이며 피로를 풀고 여유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실내 수영장 아쿠아풀에서 온천을 즐겨도 좋다. 이곳에선 노천 온천장과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창을 내 놓았으며 다양한 마사지 기능을 접목시켜 뭉친 근육을 푸는데 한 몫 한다.

1층에 위치한 오크 라운지는 식사나 차를 마시며 외부 중앙광장과 야외 수영장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공간이다. 또 2층에 자리잡은 헬스클럽은 과학적 헬스 장비를 구비했으며, 7개의 룸으로 이뤄진 노래방과 세계 각국의 주류와 다양한 안주를 선보인다.

지하1층에는 당구장과 첨단 특수 게임기가 설치된 오락실과 PC방이 마련돼 있다. 골프빌리지의 골프 아카데미에서는 눈썰매장을 운영한다. 별도의 유아 전용 슬로프를 신설했으며 눈싸움과 같은 눈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확보했다.

시즌 이벤트로 인기가수 특별 콘서트와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스키장 야외 특설 무대에서는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콘서트와 불꽃놀이, 산타·캐릭터 인형들과 함께 하는 특선 뷔페, 해피 산타 객실 방문 이벤트를 마련해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만들 계획이다.

또 올해 마지막날과 새해를 이어주는 시점엔 해맞이 행사로 소원 풍선을 띄우는 이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가족 레크레이션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고 행사 수익금 일부는 소년소녀 가장 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비씨·신한·삼성 카드를 이용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의: 730-3500(오크밸리)
 
휘닉스파크

스키월드, 콘도미니엄, 워터파크 등 레포츠 및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는 휘닉스파크는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에 위치해 있다. 이번 시즌에도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편의시설을 갖추고 지난 2일 스키장을 개장했다.

2018 동계올림픽 경기 종목인 스키·스노보드, 크로스 컨트리 경기 코스를 조기 조성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으며 모굴, 하프 파이프, 크로스와 같은 종목을 배울 수 있는 클리닉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싱글권, 커플권, 휘팍매니아권, 패밀리권 등 7종의 시즌권을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시즌권 구매자는 원주에서도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패밀리권 소지자에게는 기존 12세에서 18세로 소인범위를 확대해 중·고등학생도 적용이 가능 하다. 또 만 18세 이하에 해당하는 휘팍 꿈나무권은 동계스포츠 꿈나무를 대상으로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블루캐니언에 마련된 파도풀, 개구리풀, 어린이풀, 바디슬라이드 등의 놀이 시설에서 가족이 함께 다양한 물놀이를 즐겨도 좋다.

구명조끼나 튜브에 몸을 맡기고 실내외를 넘나들며 즐기는 유수풀은 겨울 물놀이의 꽃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실내존 바데풀에선 스키나 스노보드를 타면서 뭉친 근육을 강력한 수압으로 풀어주는 바디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불루캐니언 종일권은 2만원에 구매할 수 있고, 인원수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시즌권은 휘닉스파크 홈페이지와 인터넷 쇼핑몰 G마켓, 11번가, CJ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1577-0069(휘닉스파크 ARS)
 
알펜시아 리조트

평창에 위치한 알펜시아 리조트는 지난 22일 초급자 코스인 '알파' 슬로프를 개장으로 이번 시즌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시즌권과 숙박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 '알펜시아 스키 시즌권 잡아라'를 12월 1일과 2일 서울 명동에서 실시한다. 이 행사에서는 추첨을 통해 4개월여 동안 이용 가능한 시즌권과 함께 스키리프트 무료 이용권, 오션700 무료 이용권, 할인권 등을 즉석에 증정한다. 또 시즌권 구매자나 스키장·오션700 이용 고객에게 추첨 방식으로 4박5일 몰디브 여행 기회를 제공한다.

12월 1일부터 2월 10일까지 4차 시즌권을 판매하며 시즌권을 구매하면 스키리프트 1일 무료 이용권 1매와 렌탈 요금 40% 할인권, 오션700 1일 무료 이용권 4매, 입장료 50%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짜릿한 점프를 경험할 수 있는 스키점핑타워를 비롯해 모노레일, 바이에슬론, 크로스컨트리와 같은 스포츠 파크가 마련돼 있고, 오션700에선 야외존과 연결된 풀장과 원통형 슬라이더를 이용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사우나 시설이 갖춰져 있다. ▷문의: 339-0302(알펜시아 시즌권 담당)

용평리조트

핑크슬로프를 지난 2일 개장했으며 스키어·보더들에게 인기가 많은 '골드슬로프'를 비롯해 모든 슬로프를 12월 말까지 오픈할 예정이다.

'정설 실명제'를 시행해 최상의 설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게임장과 볼링장, 당구장, 칵테일바, 레스토랑 등을 갖춘 복합 엔터테인먼트 시설을갖췄다.

이번에 회원 신규 가입자는 무료 리프트권을 제공받고, 특별 분양 회원권을 구입하면 연간 무료 숙박권 10매와 동남아 무료골프 이용권 2매를 3년간 제공 받는다.▷문의: 02)597-3336(용평리조트)
 
하이원 리조트

지난 16일 일찌감치 문을 연 하이원 리조트는 총길이 21㎞에 이르는 18개의 슬로프와 10기의 곤돌라 및 리프트, 700여대의 제설기 등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숙박시설을 갖춰 놓았는데 가족·친구들과 함께라면 마운틴콘도가 적당하다. 올해부터 초보자들도 수려한 풍경을 즐기며 스키를 탈 수 있도록 슬로프 아테나Ⅰ 등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스키를 타고 난 뒤 즐길 수 있는 '애프터 스키'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노천온천 하늘샘과 바다샘에서 무료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또 컨벤션호텔 앞 호수공원과 산책로를 화려한 조명으로 꾸며 놓아 캄캄한 겨울 밤을 수 놓으며 축제 분위기를 연출한다. ▷문의: 1588-7789(하이원리조트 ARS)


임춘희 기자  hee@wonjutoday.co.kr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춘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 158 5층(단계동)  |   등록연월일 : 2012년 04월 09일  |  등록번호: 강원 아 00125  |  사업자등록번호: 224-81-11892
발행인 : 심형규  |  편집인 : 오원집  |  대표전화 : 033)744-7114  |  팩스 : 033)747-991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민
Copyright © 2021 원주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