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유투브 인스타그램

11코스-연세대원주캠퍼스길(흥업면 매지리)

캠퍼스 감싸안은 산림욕길 '한폭의 수채화' 김민호 기자l승인2012.03.26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캠퍼스를 감싸 안은 산림욕길 속으로

연세대 원주캠퍼스는 저수지와 어우러져 있어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캠퍼스로 정평이 나 있다. 봄에는 저수지 주변 벚꽃이 팝콘처럼 만개하고, 가을에는 교정 곳곳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들어 환상적인 자태를 뽐낸다. 또한 캠퍼스 내 노천극장은 설경구와 송윤아가 주연한 영화 '사랑을 놓치다(2006년작)'의 주요 장면이 촬영된 곳이기도 하다.

걷기코스의 시작은 캠퍼스 정문을 통과해 300m 지나 우측에 있는 연세대스포츠센터이다. 스포츠센터 입구에서 연세타운 방향으로 30m 거리에 있는 버스승강장으로 이동하고, 그 앞에서 좌측 횡단보도를 건너 10시 방향으로 올라간다.

매지3학사로 올라가는 길 오른편으로 연세타운이 있는데, 건물 내에 편의점이 있어 필요한 물품 구입이 가능하다. 2분쯤 걸어 매지3학사 앞에서 세연학사 방향 우측으로 방향을 틀고, 세연3학사를 40m 지나 좌측으로 방향을 잡는다.

이곳부터 흙길이 시작되는데, 200여m 지나 차단봉부터가 본격적인 매지(연대구내)임도 구간이다. 여기서부터 푹신한 흙을 밟고 걸을 수 있어 본격적으로 산림욕을 할 수 있는 구간이다. 임도는 시작지점에서 243m이던 고도가 임도 No. 30에 이르면 324m로 높아지지만 완만한 오르막이므로 큰 무리가 없다. 임도 No. 33을 지나 임도끝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방향을 잡아 내려가면 연세대 학군단이다.
 
저수지와 캠퍼스의 아름다운 조화

연세대 학군단에서 내려가 창조관 앞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진입하면 깨끗하게 정비된 교정내 도로와 느티나무 가로수길이 눈을 시원하게 해준다.

60m 지나 미래관 앞에서 우측길로 걷다 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좌측 중앙도서관 방향을 선택하고 이곳을 지나 우측으로 방향이 휘어지는 곳 좌측에 저수지 방향으로 내려가는 작은 샛길로 진입한다.

소나무숲을 따라 60m 내려가 저수지가 보이는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진행한다. 이곳부터는 매지저수지와 인접한 흙길이 시작되며, 느티나무, 벚나무, 플라타너스 등 여러 수종이 식재되어 있어 산책길이 더욱 정겹게 느껴진다. 저수지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나무 틈 사이로 새어나와 가슴까지 정화되는 기분이다.

100m 정도 더 걸어가면, 잔디계단이 보이는 캠퍼스 내 노천극장이 눈에 들어온다. 이곳은 바로 영화 '사랑을 놓치다'의 영화 속 주요 장면을 촬영한 장소이기도 하다. 또한, 공연을 할 수 있는 무대와 관중석이 모두 계단식 잔디로 아름답게 조성돼 있어 학생뿐 아니라, 시민들이 먹거리를 준비해 자주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노천극장을 지나 조금 더 걸으면 벚나무가로수길이 시작되는데 이곳이 연인과 함께 키스 하는 장소로 유명한 일명 '키스로드'이다. 장장 350m 양안으로 벚나무가 조성되어 있고, 왼쪽 벚나무 뒤쪽으로는 개나리가, 길 끝에는 진달래가 있어, 매년 봄에는 꽃 세상이 되는 아름다운 코스다. 벚나무길 끝 지점에서 우측으로 가면 출발지인 연세스포츠센터 주차장에 도착한다.

   
 

☞ 교통편

○ 버스: 장양리공영정류장 발-연세대스포츠센터 하차(30, 31, 34번/ 05:20~22:05 사이 수시 운행)
○ 승용차: 시내에서 귀래방면 19번 국도로 진행하다 연세대 삼거리에서 우측 정문으로 진입해 300m 지나 우측. 원주시청에서 8.6㎞(18분 소요). 연세대스포츠센터 내 주차장

☞참고사항

○ 식당: 원주캠퍼스 주변, 학교식당.
○ 매점: 연세타운 내.
○ 식수: 매점에서 구입하거나 사전준비.
○ 화장실: 코스 내 건물 화장실 이용.
○ 기타: 길은 포장길과 흙길이 혼재되어 있어 운동화나 등산화가 무난.


김민호 기자  mhkim@wonjutoday.co.kr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 158 5층(단계동)  |   등록연월일 : 2012년 04월 09일  |  등록번호: 강원 아 00125  |  사업자등록번호: 224-81-11892
발행인 : 심형규  |  편집인 : 오원집  |  대표전화 : 033)744-7114  |  팩스 : 033)747-991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민
Copyright © 2022 원주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