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유투브 인스타그램

"해외 마케팅 어려움 온라인으로 풀었다"

라이브 커머스로 바이어 수백 명에게 신제품 소개 최다니엘 기자l승인2021.09.1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도청 강원LIVE스튜디오에서 의료기기 론칭 & 트레이닝쇼를 개최했다. 사진은 지난 6일 (주)윈백고이스트 제품 시연 모습. (사진 제공: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의료기기 론칭 &트레이닝 쇼'
해외 대리점·현지 바이어 수백 명에게 신제품 동시 소개
원주 중소기업 제품·농산물 가공품도 온라인 판로 확장  

의료기기 론칭 & 트레이닝 쇼
지난 6일 도청 강원LIVE스튜디오에선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이색 행사가 열렸다.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처럼 의료기기 제품을 해외 바이어에게 실시간으로 소개한 것. 코로나19에 따른 제한적 마케팅으로 어려움을 겪는 의료기기 업체를 위해 준비한 행사였다. 

'의료기기 론칭 & 트레이닝 쇼'는 강원도가 주최하고,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가 주관했다. 도내 기업의 수출 촉진을 위해 해외 대리점을 대상으로 제품 론칭 행사를 연 것. 현지 세일즈에 필요한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했다. 

지난 6일 (주)윈백고이스트(대표: 김남혁)를 필두로 7일 메디아나(사장: 강동원), 8일 뉴퐁(대표: 이재용)·대화기기(대표: 윤대영)가 연이어 제품을 선보였다. 중국과 동남아, 미주 등의 현지 바이어에게 신제품을 소개하고 시연 모습을 전달한 것. (주)윈백고이스트 김남혁 대표는 "론칭 & 트레이닝 쇼를 통해 중국 77개 사, 일본 109개 사, 미주 60개 사에 기술 교육을 진행해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윈백고이스트의 제품 론칭 & 트레이닝 쇼 행사엔 중국·일본·미주 바이어 250여 명이 참여했다. 메디아나도 자사 유력 바이어 20개 사에 제세동기와 체성분분석기 제품을 공개했다. 뉴퐁은 중국, 일본, 대만 바이어와 의사 40여 명에게 초음파 수술기구 트레이닝을 진행했고, 대화기기는 전기수술기 신모델을 홍보했다.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김광수 원장은 "지역의 우수한 의료기기업체를 위해 여러 각도로 마케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며 "의료기기 론칭 & 트레이닝 쇼가 현지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고 서로 윈-윈하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원주시와 강원도경제진흥원은 지난 9일 '원주시 중화권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 원주시)

중화권 온라인 수출상담회
지난 9일,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는 '2021 원주시 중화권 온라인 수출상담회'가 열렸다.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판로 확대를 위한 행사였다. 원주시가 주최하고, 강원도경제진흥원이 주관했는데 협동조합 허브이야기 등 12개 기업이 참가했다. 

홍콩에 마련된 상담장을 화상으로 연결해 해외 24개 사와 1:1 온라인 상담을 진행했다. 지난해에도 행사를 열어 수출 상담 20억 원, 계약액 16억 원의 성과를 기록했다. 원주시는 이를 토대로 올해 중국어 제품 온라인 디렉터리와 샘플 제작 등을 지원했다. 최적의 환경에서 온라인 화상상담이 이뤄지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했다. 

원주시 이병민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수출전략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의 수출 증대를 위해 온라인 상담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수출 지원사업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한가위 명절 선물전 라이브 커머스 모습. (사진 제공: 원주시)

한가위 명절 선물전, 2천만 원 계약
한편, 지난달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한가위 명절 선물전'에서는 원주 농식품 가공업체 8곳이 2천만 원 이상의 계약 성과를 거뒀다. 

원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8개 법인에서 12종의 상품을 출품해 원주 상품의 우수성을 알렸다"며 "라이브 커머스 진행으로 계약체결 3건 2천만 원, 계약 추진 3건 2천만 원, 기타 쇼핑몰 입점 협의 5건 등의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 

원주시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산물 가공업체를 돕기 위해 한가위 명절 선물전에 '농생품' 출품을 지원했다. 농생품 브랜드 출시 후 전국 무대에 처음 나간 것으로 처음치곤 선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농생품'은 원주시농산물가공기술활용센터에서 생산한 5종 43개 품목에 사용되는 농식품 가공 브랜드이다. '원주 농부의 생생한 명품농식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최다니엘 기자  nice4sh@naver.com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다니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 158 5층(단계동)  |   등록연월일 : 2012년 04월 09일  |  등록번호: 강원 아 00125  |  사업자등록번호: 224-81-11892
발행인 : 심형규  |  편집인 : 오원집  |  대표전화 : 033)744-7114  |  팩스 : 033)747-991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민
Copyright © 2021 원주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