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유투브 인스타그램

체중감량 도움되는 '아침 습관'

자료제공: 코메디닷컴l승인2021.05.31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몸무게 재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소변을 본 후 몸무게를 재는 것은 그 이후에 체중을 확인하는 것보다 더 정확하다. 먹고 마시는 것이 몸무게를 바꿀 수 있다. 매일 아침 몸무게를 시각적으로 상기시켜주는 것은 하루나 일주일 동안 건강한 식생활 계획을 고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물 한잔 또는 두잔 마시기

 아침 식사 전에 마시는 물 한두 잔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물에는 칼로리가 없지만 포만감을 주고 식욕을 억제하므로 아침 식사를 그렇게 많이 먹고 싶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신진 대사를 자극하여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아침 식사 전 운동하기

 아침에 식사를 하기 전에 적당한 운동을 해보자. 공복에 운동을 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아침 식사 전 땀을 흘리면 체지방을 연료로 더 많이 태울 수 있다.

 고단백 아침 식사

 단백질은 식사 후 더 오래 포만감을 느끼게하므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몸에 지방으로 저장하기 더 어렵다. 또 다른 장점은 탄수화물이나 지방보다 분해하기 위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는 것이다.

 오늘의 식사 계획 짜기

 매일 아침 그날 먹을 음식의 간단한 목록을 작성해보자. 미리 식사 계획을 짜면 저칼로리 식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루의 간식과 식사로 무엇을 먹을지 미리 결정한다면, 패스트푸드 버거나 감자 튀김과 같은 고칼로리 간편식을 먹을 가능성이 낮아질 것이다.

 햇빛 쬐기

 약간의 햇빛을 쬐는 것은 실제로 체지방을 조금 더 태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햇빛을 쬐는 사람들은 낮에 더 늦게 햇빛을 받는 사람들보다 체질량 지수(BMI)가 낮거나 더 날씬한 체격을 갖는 경향이 있다.

 계량컵과 스푼 쓰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계량을 잘못해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될 수 있다. 아침 식사를 하는 곳에 계량컵과 숟가락을 두고, 시리얼이나 우유와 같은 음식을 그릇에 담기 전 측정해서 적절한 양을 섭취하도록 하자.

 마음 챙김 연습

 천천히 먹고 무엇을 먹고 있는지 생각해보자. 식사를 할 때 TV를 보거나 소셜 미디어를 스크롤하지 말고 숨을 쉬고, 휴식을 취하고, 평화로운 식사를 즐기도록 하자. 이 연습은 덜 먹고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커피에 첨가물 넣지 않기

 설탕, 크림 또는 향이 첨가 된 시럽이 많이 들어간 스페셜티 커피는 각각 최대 500 칼로리 이상을 추가 할 수 있다. 대신 탈지유 또는 무설탕 시럽을 넣자. 아침에 체중 감소를 촉진 할 수 있는 녹차를 마시는 것도 좋다.

 점심과 간식 준비하기

 출근할 때 건강한 점심과 신선한 과일 등 저칼로리 간식을 들고 나가자. 오래 포만감을 유지하려면 통 곡물 크래커와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자.

 출퇴근 방법 바꾸기

 매일 장시간 차를 타면 체중이 증가 할 수 있다. 운전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걷는 양이 줄어 칼로리 소모가 줄어든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도 마찬가지다. 더 짧은 경로를 찾고, 날씨가 좋을 때는 몇 블록 떨어진 곳에 주차하거나 미리 내린 후, 목적지까지 남은 거리를 걸어보자.

 매운 양념 더하기

 매운 고추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고추의 매운 화학 물질인 캡사이시노이드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체지방을 줄이고 식욕을 억제하며, 신진 대사를 촉진하여 하루 종일 더 많은 지방을 태울 수 있다.

 충분히 자기

 매일 밤 너무 적게 자면 하루 종일 식욕을 돋우고 체중이 증가 할 수 있다. 규칙적인 취침 시간을 고수하고 긴장을 풀고 숙면할 수 있도록 하자.
 


자료제공: 코메디닷컴  wonju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료제공: 코메디닷컴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 158 5층(단계동)  |   등록연월일 : 2012년 04월 09일  |  등록번호: 강원 아 00125  |  사업자등록번호: 224-81-11892
발행인 : 심형규  |  편집인 : 오원집  |  대표전화 : 033)744-7114  |  팩스 : 033)747-991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민
Copyright © 2021 원주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