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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판화박물관 한선학 관장

관광 상품화 성공사례 발표 김민호 기자l승인2019.09.09l수정2019.09.08 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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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주사 고판화박물관 한선학 관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개최한 ‘제1회 개별관광객 트래블 마트’에 초청돼 고판화박물관의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지난 3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한 관장은 개별 관광객을 위한 관광 상품화 성공사례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숲속판화여행’을 발표, 여행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고판화박물관이 운영하는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숲속판화여행’은 산사와 박물관, 문화체험이 어우러진 문화형 템플스테이로 내·외국인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개별관광객 트래블 마트’는 여행업계 교류행사로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산업 기반 조성과 개별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여행업계, 온라인 플랫폼업계, 관광벤처 기업 등 여행업계 관계자 300여 명이 참여했다.

개별 관광객을 위한 관광상품 개발·판매·유통과 관련한 의견이 교환됐으며, 여행업계 간 상품판매 상담회도 열렸다.


김민호 기자  hana016@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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