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유투브 인스타그램

내 몸에 맞는 수트, 스타일 살린다

심세현 기자l승인2015.11.07l수정2016.01.11 11:4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남성미를 돋보이게 하는 수트, 흥행영화 ‘킹스맨'에서 주연배우 콜린퍼스의 깔끔하게 차려입은 다양한 수트는 이 영화를 한층 볼 만한 영화로 만들어 줬다. 

흔히 정장을 고를 때 사람을 돋보이게 하는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는 것이 바로 핏(Fit). 특히 젊은층은 정장을 선택할 때 체형의 단점을 커버하고 자신의 신체와 어울리는 색과 스타일, 라인이 살아있는 옷 매무새 등을 눈여겨 본다.

그런 점에서 맞춤정장은 기성수트의 단점을 커버하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특히 결혼을 앞둔 예비신랑이나 면접, 미팅, 파티, 행사 등 특별한 날에 입을 만한 스타일리쉬한 정장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맞춤정장이 필요하다.

최근 맞춤정장은 브랜드화·프랜차이즈화 되면서 고객과 1:1 상담을 통해 취향과 스타일 그리고 체형 등을 고려해 원단부터 디자인, 구두와 각종 액세서리 까지 세밀하게 안내해 주고 있다.

나이가 지긋한 중·장년층에겐 체형에 맞게 만든 정장이 편할뿐만 아니라 스타일을 한층 돋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한번 맞춤정장을 입은 사람은 또 찾게 된다. 더군다나 시간이 지나 체형의 변화에 따른 각종 수선까지 서비스로 해주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

제작기간도 1~2주 이내로 예년보다 많이 짧아졌다. 최근 원주에도 다양한 콘셉트를 가진 트렌디한 맞춤정장 업체들이 새로 생기면서 수트 시장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멋진 정장을 마련하고 싶은 고객들은 한번 쯤 맞춤정장으로 눈을 돌려봐도 좋다. 최근 새롭게 오픈한 맞춤정장 업체 4곳을 소개한다.

라바르카(LABARCA)
트렌드 앞서나가…신랑·신부 호감


전국 30여개, 해외 5곳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라바르카 비스포크(대표: 이희승)'는 기존의 맞춤정장 브랜드와 달리 비스포크(100% 수제) 수트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회사. 지점의 개수를 늘리는 것 보다는 철저한 교육을 통해 최고의 실력을 갖추고 있을 때 매장을 오픈시키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라바르카 원주점은 대한민국 양복부문 3대 명장 중에 한 사람인 박종오 명장에게 직접 사사받은 점장이 운영하는 매장.

특히 원주점은 지난 3년간 점장의 수트에 대한 신념과 열정으로 운영되고 있는 부분이 많은 고객들로 하여금 남성 정장에 대한 지식공유와 정보교환 등 지역에서수트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통로로 인식되고 있다.

또 강원도 유일의 이태리 명품 원단 브랜드 에르메네질도 제냐 공식 대리점 이기도 하다. 

라바르카는 2015년 한국소비자 만족지수 맞춤정장 부분 1위를 수상,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1% 고객을 위한 테일러 샵으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호텔인터불고 원주와 더 써드마인드 스튜디오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예복에 대한 최신 트렌드 및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어 예비 신랑신부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60만원대 이상의 웨딩패키지 구매시 각종 웨딩악세사리와 턱시도 대여를 무료로 서비스 하고 있다. 맞춤수트 35만원~3백만원 맞춤셔츠 6만원~16만원.

▷위치: 무실동 1720-1 경남빌딩 102호(시청 앞) 
▷문의: 01071895757
 

아르코발레노(ARCO VALENO)
수제·반수제 시스템 갖춰


'아르코 발레노(대표: 최민)'는 'CLASSIC과 MODERN을 바탕으로 다양한 색, 핏(Fit), 원단, 디자인의 선택을 통해 남자들이 자신만이 추구하는 스타일과 철학을 만들어 나가는데 도움을 주는 인생의 파트너'라는 모토로 맞춤정장을 제작하고 있다. 

국내 23곳과 중국 3개 지역에 본사직영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제와 반수제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자체공장(200평 규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에 오픈한 원주점은 넓은 매장에 맞춤정장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기성복(청바지, 코트 등) 라인, 자체 제작하는 타이와 구두 각종 액세서리 등이 다양하게 구비가 돼 있어 넉넉한 공간에서 편안한 상담과 다양한 연출을 시도해 볼 수 있다. 

11월 중에는 기존고객에 한해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구매 후 블로그 후기를 올리면 맞춤셔츠를 서비스 한다. 가격은 40만원~200만원 대까지 다양하다. 디테일한 가봉부분의 추가비용이 다 포함된 가격으로 정찰제를 지키고 있다. 월요일 휴무이며 예약제로 운영.

▷위치: 무실동 1835-2 1층(법원,검찰청 맞은편)
▷문의: 731-7949 

제이진 옴므(JJIN HOMME)
제주도 무료 항공권 이벤트 실시


Classy(고급스러운), Comfortable(편안한), Cautious(신중한) 3C 슬로건을 내세우며 한 벌 한 벌 고급스럽고 편안한 옷을 만든다는 신념의 '제이진 옴므(대표: 김현기)'. 10년전 처음 일산에 1호점을 개업한 이래 처음부터 직영공장을 갖고 자체적으로 수트를 제작했다. 

현재 비접착 비스포크 라인은 물론 반접착 수제라인 까지 구축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맞춤수트, 맞춤셔츠 당일 출고 라인을 구비하고 있다. 부자재 또한 최고급 안감 100여가지와 단추는 50여가지로 국내 가장 많은 종류를 보유 하고 있다. 

다년간 동대문 도매상가에서 디자이너로 경력을 쌓은 대표가 운영하며 직접 손님들의 서비스를 챙기고 있다. 또한 턱시도와 커플턱시도 대여 서비스로 300여가지 이상의 턱시도를 제작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구축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 아래 맞춤정장, 맞춤예복 뿐만 아니라 렌탈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현재 선착순 50명에 한해 60만원이상 맞춤정장 구매시 제주도 2인 왕복 무료 항공티켓과 자동차 렌탈 특별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가격대는 35만원~200만원대 

▷위치: 천사로 14(봉화산택지 내) 
▷문의: 033-746-9595

일 마노(IL MANO)
예식 후 평상복으로 변신


이탈리아어 '손으로 만드는' 이라는 뜻의 IL MANO는 정통 클래식과 최신 트렌드의 조화를 추구한다. 고객 체형과 스타일을 반영해 완벽한 핏의 수트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 마노(대표: 양지윤)'만의 패턴으로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예복용 턱시도로 제작했다가 예식 후 평상복으로 입을 수 있도록 라펠교체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즌별 썸머 쿨비즈 패키지, 겨울 코트 패키지, 예복 올인원 패키지 등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소뿔단추, 독일제 심지 등 최고급 부자재를 사용하며, 1주일 남짓의 빠른 제작기간이 장점이다. 또 스타일에 맞는 고급 안감 등이 갖춰져 있다.

지난 5월에 오픈했으며 양 대표의 섬세함으로 꼼꼼하게 고객 서비스를 챙기고 있다. 한 벌에 33만원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대.

▷위치: 서원대로 125-3 (단계동 1121-2, AK프라자 뒤편) 
▷문의: 033-742-1907

 

 


심세현 기자  shimse35@naver.com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세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 158 5층(단계동)  |   등록연월일 : 2012년 04월 09일  |  등록번호: 강원 아 00125  |  사업자등록번호: 224-81-11892
발행인 : 심형규  |  편집인 : 오원집  |  대표전화 : 033)744-7114  |  팩스 : 033)747-991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민
Copyright © 2020 원주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