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유투브 인스타그램

17코스-메타세쿼이아길(단구동)

줄지어 늘어선 메타세쿼이아 이국적 김민호 기자l승인2012.05.2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나무터널 사이로 걷기여행

원주에도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이 있다. 쭉쭉 뻗어 오른 큰 키가 마음까지 탁 트이게 하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줄지어 곧게 늘어선 모습이 이국적이다.

단관공원 내 농업인의 날 기념 조형물 '치악의 웅지' 앞에서 출발한다. 이곳을 경유하는 버스노선이 많고, 시내에서 그리 멀지 않아 접근성도 좋다. 시작지점에서 사거리로 걸어 나와 오른쪽 횡단보도를 이용해 명륜동 방향으로 길을 잡는다. 잠시 후 한국가스공사강원지사 앞부터는 약간 오르막길로, 메타세쿼이아와 벚나무가 만들어낸 나무터널 속으로 여행이 시작된다.

도로 중앙분리대에는 대형 은행나무가 위엄을 보이며 줄지어 서있고 인도변 화단에는 나무이름과 간단한 설명이 있는 푯말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청솔1차아파트 앞을 지나 200m정도 걸어가면 이곳부터 동보노빌리티2차아파트 앞 사거리까지 내리막길이다. 또한 오른쪽에는 적색 계단이 언덕 위로 연결되어 있는데, 다양한 운동기구와 함께 쉴 수 있는 벤치들이 조화롭게 배치된 어린이 공원이 있다.

내리막길 끝 지점인 동보노빌리티아파트 입구부터 청구1차아파트 앞까지는 명륜2동새마을회에서 꽃묘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나무주변과 대형화분에 예쁜 꽃들을 가꿔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청구1차아파트 앞에서는 동보렉스9차아파트로 건넌 후 바로 왼쪽 횡단보도를 이용해 길 건너 좌측으로 가면 된다.
 
메타세쿼이아와 함께하는 녹색체험

이곳부터는 길 건너 역순으로 가게 된다. 포스코원주더샵아파트입구를 지나 걸어가다 보면 도로 양쪽으로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시원하게 펼쳐지는데 그 풍경은 걷는 이들에게 힘찬 동력을 불어넣어 주는데 충분하다.

동보노빌리티2차아파트 앞 사거리부터 오르막길이 시작된다. 매봉길13-17 푯말 앞을 지나면서 참별란집버섯요리까지 도로중앙에 은행나무가 줄지어 서있어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천매막국수 앞을 지나 100m쯤 지나면 다시 내리막길이다. 오성마을 입구를 지나 참별란집버섯요리 앞까지 길도 나무터널이 만들어져 있다. 가로수 주변에는 붉은조팝나무, 화살나무, 황금쥐똥나무, 흰말채나무, 매자나무 등이 지그재그 모양의 화단에 예쁘게 자리 잡고 있다.세인교회 앞를 지나 현진에버빌4차아파트 입구까지는 높낮이의 굴곡 없이 무난하게 걸을 수 있다.

현진에버빌4차아파트 입구에서 3분쯤 걸어가면 도로의 끝이 나오는데 청솔5차아파트 504동 앞 횡단보도를 이용해 길 건너 좌측 단관공원으로 방향을 잡는다.

단관초교 입구를 지나 황금소에 다다르면 우측으로 단관공원 내 농구코트와 쉼터, 화장실이 보인다. 이곳에서 조금만 더 걸어가면 출발장소인 농민의 날 기념 조형물앞에 도착한다.

이 길의 정식명칭은 시청으로 연결되는 도로라 하여 '시청로'로 붙여졌는데 넓은 도로와 메타세쿼이아, 은행나무 등이 어우러져 있어 앞으로 더욱 아름다운 명품도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교통편

○ 버스: 관설동종점 발-근린공원 하차(2-1, 8~9, 51~58번/ 05:20~22:00 사이 수시 운행)
○ 승용차: 시내에서 신림방면 5번 국도 타고 진행. 단구사거리에서 박경리문학공원 방향으로 730m 지점.6㎞(11분소요). 단관공원 내 주차.

☞참고사항

○ 식당: 전 구간 곳곳에 다양한 음식점들이 있음.
○ 매점: 단관공원, 동보노빌리티아파트 입구, 매봉길13-17 푯말 앞, 오성마을 입구 등
○ 식수: 단관공원 내 급수시설
○ 화장실: 단관공원
○ 기타: 모든 구간이 포장도로이므로 운동화가 바람직


김민호 기자  mhkim@wonjutoday.co.kr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 158 5층(단계동)  |   등록연월일 : 2012년 04월 09일  |  등록번호: 강원 아 00125  |  사업자등록번호: 224-81-11892
발행인 : 심형규  |  편집인 : 오원집  |  대표전화 : 033)744-7114  |  팩스 : 033)747-991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민
Copyright © 2022 원주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