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유투브 인스타그램

당일치기 휴가 프로그램 강추!

임춘희 기자l승인2011.08.01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아직 휴가계획을 세우지 않았거나 며칠씩 시간내기 어렵다면 가족들과 함께 섬강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흥업면 매지리 회촌에서 갓 꺾은 옥수수를 맛보는 것은 어떨까. 당일 계획으로 다녀올 수 있는 인근지역 여름축제를 소개한다. 임춘희 기자

   
 
간현 섬강축제(6일)

원주의 대표적 여름 물놀이 축제인 섬강축제가 지정면 간현관광지에서 오는 6일 오전11시부터 자정까지 열린다.

1·2부로 나눠 진행하는 이번 축제 주간행사로 특설무대 앞 강변에서는 119소방 체험, 모형보트 체험, 인명구조보트 체험, 응급처치 체험 등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치악산 한우와 금돈을 전시·판매하는 코너를 운영해 원주의 한우와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알린다.

오후1시와 2시 두 차례 맨손 고기 잡기 대회를 열고, 오후5시에는 옥수수, 수박 등 특산물 먹기 대회로 축제를 이어간다. 분위기를 돋우기 위해 36사단 군악대가 신나는 공연을 펼친다. 오후8시부터 본격적인 2부 행사가 펼쳐진다.

여름 밤 하늘을 장식해줄 불꽃놀이와 함께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으로 여름밤 강변을 후끈 달굴 예정이다. 노래자랑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사람에게는 치악산 한우세트, 가족사진 촬영권, 원주 쌀 토토미 등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문의: 016-757-2293(정호재 위원장)

   
 
회촌 옥수수축제(6일)

흥업면 매지리 매지농악전시관과 회촌마을 일대에서 오는 6일 오전11시부터 오후7시까지 옥수수축제가 열린다.

회촌에서 생산된 옥수수를 직접 까서 삶아 먹거나 옥수수를 이용한 대회와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축제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300명에 한해 신청받을 예정이기 때문에 서둘러야 한다. 옥수수는 예약을 통해 판매하고 제철 농산물은 당일 판매한다.

생생체험꺼리로 전통문양 손수건 만들기, 전통부채 만들기, 한지 바람개비 만들기 등의 체험에 참가할 수 있고, 생생겨루기로 옥수수알까기대회, 매지농악보물찾기로 재미를 더 한다. 생생특별공연으로 매지농악공연, 경기민요, 소고춤공연, 모둠북 퍼포먼스 등을 펼친다.

또 매지농악맛배기로 매지농악장단 배우기와 소고놀이·모듬북 배우기를 할 수 있다. 옥수수축제는 다섯번째 진행하는 생기복덕(生氣福德) 프로그램 일환으로 옥수수를 먹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인근에 회촌 계곡이 있어 물놀이도 가능하다. ▷문의: 763-6622(원주매지농악전수관)

철원 화강다슬기축제(4~7일)

'우리아이 행복놀이터'란 주제로 철원 화강 다슬기 축제가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김화읍 화강 쉬리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다슬기 잡기를 비롯해 다양한 공연과 경연, 전시 행사를 마련했고 화강 제례와 연예인 축하공연, 화강사랑음악회, 화강문화한마당, 화강놀이터-DJ파티, 화강가요제 등이 펼쳐진다. 다슬기 및 민물메기잡기, 다슬기 까기 및 젓가락 옮기기, 다슬기 모자이크, 물난리 놀이터, 농경체험에 참가할 수 있다. 또 다슬기를 이용해 만든 여러 가지 음식과 철원의 특산품인 오이, 토마토, 옥수수, 고추장, 축산물 등을 맛볼 수 있다.

청정한 자연환경, 풍부한 농산자원으로 인해 여름철 가족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는 이 지역은 특히 아이들 수중 놀이터와도 같은 얕은 수심의 여울이 폭넓게 펼쳐져 있어 안전한 물놀이를 원하는 가족단위 피서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문의: 450-5724(화강다슬기축제추진위원회)

화천 토마토축제(5~7일)

'토마토가 빨갛게 익어가면 의사 얼굴은 파랗게 변한다'는 유럽 속담이 있을 정도로 토마토에 대한 영양적 평가는 대단하다.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일원에서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토마토축제가 열린다. 화천토마토영농조합법인과 화천토마토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공연, 주민노래자랑 등 화천 대표 농산물인 토마토를 이용한 다양하고 이색적인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운영한다.

토마토가 주 재료인 스파게티를 1천인분 만들어 시식하고, 60초 동안 토마토를 가장 많이 먹는 사람을 뽑는 토마토 먹기 경연대회, 토마토 물총게임과 토마토 이어달리기, 토마토 슬라이딩과 같은 재미있는 경기를 펼친다. 토마토 수확 체험, 토마토 팩 체험, 매직풍선 등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특산물 판매장에서 토마토를 구매할 수도 있다. ▷문의: 1544-0255(화천토마토축제 추진위원회)


임춘희 기자  hee@wonjutoday.co.kr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춘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 158 5층(단계동)  |   등록연월일 : 2012년 04월 09일  |  등록번호: 강원 아 00125  |  사업자등록번호: 224-81-11892
발행인 : 심형규  |  편집인 : 오원집  |  대표전화 : 033)744-7114  |  팩스 : 033)747-991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민
Copyright © 2022 원주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