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유투브 인스타그램

"꽃 속으로 봄나들이 떠나세요"

벚꽃터널 이룬 청풍호…황금물결 이천 백사산 임춘희 기자l승인2010.03.2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꽃이 피기 시작하는 4월은 화사한 꽃 축제로 출발한다. 산허리를 휘감으며 노란 물감을 풀어 놓은 듯한 산수유꽃축제나 눈처럼 날리는 벚꽃나무 아래에서 꽃 풍년을 만나는 벚꽃축제들이 곳곳에서 펼쳐진다.

해가 거듭되면서 단순히 꽃만 보던 축제가 다양한 체험행사나 특별한 먹을거리가 등장하는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꾸며지고 있다. 날씨가 변덕을 부려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는 날짜를 아직 결정하지 못한 상태이지만 1시간 거리 안에 있는 꽃 축제 현장을 소개한다.

특별한 체험행사가 아니더라도 꽃만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할 수 있는 꽃 축제. 시멘트 구조물 속에서의 빡빡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자연 속으로 떠나자.

임춘희 기자

청풍호 벚꽃축제

   
 
  ▲ 청풍호벚꽃축제장엔 양쪽에서 꽃을 피운 벚나무 가로수가 벚꽃 터널을 이룬다.  
 

벚꽃을 원 없이 볼 수 있는 곳 청풍. 벚꽃 가로수를 걷는 것만으로도 황홀한 꽃 잔치다. 벚꽃나무 일대가 시원한 청풍호를 끼고 있어 조화로운 그림과 같다.

오는 4월 8일부터 18일까지 11일간 제천시 청풍면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 농·특산품 판매장과 먹을거리 장터가 열리고,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양한 행사들로 꾸며진다.

청풍대교에서부터 벚꽃 길과 선착장 주변도로에 축등을 설치해 밤에도 벚꽃 향연에 젖을 수 있고 청풍문화마을에서는 화전 만들기, 쑥버무리 등 전통음식 만드는 것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아마추어밴드팀의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돋우고 노천카페에서 커피와 한방차를 마시며 한 걸음 쉬어갈 수 있다.

청풍문화마을 골목골목 민 벽은 공공디자인으로 벽화를 연출해 볼거리를 더했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면 소담스럽게 쌓인 눈처럼  보이는 벚꽃이 온통 하늘을 가려 벚꽃 터널을 이룬다.

인파를 조금이라도 피하고 싶다면 제천시 금성면사무소가 있는 구룡리에서 청풍면사무소가 있는 청풍리까지 약 13km 벚꽃 터널 구간을 이용하면 된다.

벚꽃 터널 구간을 느긋하게 서행하면서 차 안에서 꽃구경을 해도 되고 차에서 내려 천천히 산책하는 기분으로 걸어도 좋다.

▷문의: 043-641-5143(제천시 문화관광과)

   
 
  ▲ 마을 곳곳에 심은 산수유로 인해 마을 전체가 노랗게 물들며 장관을 이루고 있다. 사진은 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경기도 이천시 백산면.  
 

이천백사산 산수유축제

이천시 백사면 도립리와 경사리, 송말리에는 4월에 산수유꽃이 만발한다. 중부지방인 이천은 원주에서 1시간 거리. 그곳에 소박하지만 화사한 산수유마을이 있다. 구례의 산수유축제보다 늦게 알려졌지만 얕보면 곤란하다. 이곳 일대는 수령 100년 내외의 산수유나무가 8천여 그루에 이른다. 이천 산수유마을의 시작은 역사를 거슬러 올라간다.

조선왕조 중종 시절, 조광조를 따르던 엄용순이라는 선비가 기묘사화를 피해 이곳으로 낙향했다. 그와 뜻을 같이 한 다섯 명의 선비와 함께 이곳에 육괴정이라는 정자를 짓고 주위에 느티나무와 산수유나무를 심은 것이 마을의 시초가 된 것이다.

오는 4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동안 치러질 제11회 이천 백사 산수유꽃 축제는 민간이 주도하고 있어 각광받는 축제이기도 한다. 부대행사로는 전통혼례, 자연관찰, 시골풍습체험, 시골장터거리, 전통놀이경연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로 준비됐다.  자세한 행사일정이나 위치는 홈페이지(http://www.2104sansooyou.com)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633-0100(산수유꽃축제추진위원회)  

석촌호수 봄맞이 페스티벌

석촌호수에 핀 벚꽃도 운치있다. 석촌호수에서는 '봄맞이 페스티벌'을 매년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연다. 4월 3일부터 석촌호수 동. 서호 수변무대, 서울놀이마당에서 진행되며, 벚꽃길 걷기대회, 젊음의 무대,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으로 분위기를 돋운다.

부대행사로 사생대회, 사진콘테스트, 송파옛모습작품 전시회,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에 참가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인근에 자연생태벨트를 운영하고 있어 한강~종합운동장~롯데월드~석촌호수~올림픽공원으로 이어지는 곳에서 인라인대회, 젊음의 거리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문의:▷2147-2806~2812(서울 송파시 문화관광과)

기타 지역 꽃축제 일정

▷의성산수유꽃축제: 3월 20일~4월 4일(의성군 사곡면 화전리 행사장)
▷청학동벚꽃축제: 3월 29일(영도구 영동구청, 동삼삼거리)
▷진해군항제: 4월 1일~11일(진해시내)
▷신탄진봄꽃축제: 4월 2일~4일(KT&G 제조창 잔디광장)
▷청남대벚꽃축제: 4월17일~30일(충북 청원군 문의면 청남대 일원)


임춘희 기자  hee@wonjutoday.co.kr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춘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청풍호벚꽃축제장엔 양쪽에서 꽃을 피운 벚나무 가로수가 벚꽃 터널을 이룬다.

마을 곳곳에 심은 산수유로 인해 마을 전체가 노랗게 물들며 장관을 이루고 있다. 사진은 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경북 의성군 사곡면과 경기도 이천시 백산면.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 158 5층(단계동)  |   등록연월일 : 2012년 04월 09일  |  등록번호: 강원 아 00125  |  사업자등록번호: 224-81-11892
발행인 : 심형규  |  편집인 : 오원집  |  대표전화 : 033)744-7114  |  팩스 : 033)747-991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민
Copyright © 2020 원주투데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