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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이전 무실동주민센터 민원발급 급증

이상용 기자l승인2007.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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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이 무실동으로 이전한 후 무실동주민센터에 접수되는 민원신청건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청 입구부터 무실동주민센터까지는 불과 200∼300m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시청이 입주하면 무실동주민센터 민원신청건수는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었다.
그러나 무실동주민센터에 따르면 시청 이전 후 오히려 25%가량 늘었다. 권순칠 무실동장은 "민원발급 수수료가 월평균 13만원에서 많으면 15만원가량 됐는데 시청 이전 후 20만원 정도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주민등록등·초본, 호적등·초본 등 민원서류를 발급하며 받는 수수료로, 민원신청건수가 크게 늘었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시청에서는 무실동주민센터에서 발급하는 모든 민원서류를 발급하고 있다.
권 무실동장은 "시청에 민원서류를 접수하러 가면서 무실동주민센터에 들러 제출서류를 떼는 것 같다"면서 "시청보다는 동주민센터를 편안하게 느끼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시청에서는 번호표를 뽑는 등 번거로운데 반해 동주민센터에서는 즉각 발급하기 때문인 이유도 한몫 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상용 기자  sylee@wonju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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