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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비서’로 운전면허 상담하세요

도로교통공단 국민비서 챗봇(상담)서비스 최다니엘 기자l승인2022.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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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챗봇(사진)에서 운전면허·교통안전교육 챗봇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이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챗봇(상담)서비스를 통해 운전면허·교통안전교육 상담을 진행한다. 운전면허·교통안전교육 챗봇은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이나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챗봇’ 사이트 접속 후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365일 24시간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 항목은 ▷운전면허 시험 ▷운전면허 발급 ▷교통안전교육 ▷전문자격 ▷장애인 운전자 ▷시험장 및 교육장 안내 총 6개 분야다.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상담 내용을 지속 업데이트하고 있다. 향후 적성검사 기간 안내 등 개인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고영우 도로교통공단 교통AI빅데이터융합센터장은 “국민이 원하는 정보를 적시에 전달하기 위해 챗봇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국민께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로교통공단은 지난해부터 적성검사, 고령운전자 교육,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 교육 등의 정보를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최다니엘 기자  nice4sh@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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