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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지전용 업무 온라인으로 신청

25일부터 통합정보시스템 운영 최다니엘 기자l승인2022.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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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산지전용통합정보시스템'이 오는 25일부터 원주시에서 시범 운영된다. 산지 분야의 민원 접수부터 사후관리까지 전자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시범 운영을 거쳐 올해 하반기(7월경) 도내 18·개 시군에서 시행된다.

처리대상 민원은 산지전용허가(신고), 산지 일시 사용허가(신고), 대체 산림자원 조성비 부과·징수, 용도변경의 승인, 토석채취허가(신고), 채석단지 지정·해제, 채석 신고 등 산지전용 업무 전반이다. 그동안 산지 분야 인허가 민원은 사업계획서, 각종 조사서 등 서류를 지참해 방문 신청만 가능했다.  


최다니엘 기자  nice4sh@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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