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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칼슘 풍부한 호두의 건강 효과

남성 생식력도 높이고... 자료제공: 코메디닷컴l승인2021.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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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두는 불포화지방산을 포함해 비타민, 칼륨, 칼슘, 철분, 망간 등도 풍부한 견과류다. 먹을 때마다 껍질을 깨서 먹는 게 좋으며, 냉동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칼로리가 높아 하루에 6~7개 정도 먹는 게 권장된다. 호두의 건강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염증 막고, 골격 형성
 호두에는 염증을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암, 심장병, 그리고 신경 변성 질환의 발병과 진행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단백질과 섬유소, 좋은 지방, 비타민과 미네랄도 잔뜩 들어 있다. 특히 망간이 풍부해 호두 7알이면 하루 필요한 망간의 50%를 섭취할 수 있다. 

 뇌 기능 유지

 노인 600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호두가 인지 기능의 감퇴 속도를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 건강한 사람보다 나이가 많거나 흡연자 등 인지 저하 위험이 높은 이들에게 효과를 보였다.

 

 장 건강 개선
 호두에 들어 있는 생물 활성 화합물은 질병과 관련한 장 환경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과체중 성인이 호두를 섭취할 경우,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는 내려가고 장내 유익균은 증가한다.

 남성 생식력 향상
 호두는 건강한 남성의 생식 능력을 향상시킨다. 연구에 따르면, 14주에 걸쳐 견과류를 하루 반 컵씩 먹은 남성들은 성욕이나 오르가즘이 현격하게 진보했다. 

 체중 조절
 호두는 양에 비해 포만감을 준다. 식욕에 영향을 미치는 중추 신경계에 변화가 생기기 때문이다. 호두를 먹은 사람들은 허기를 덜 느껴 수월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자료제공: 코메디닷컴  wonjutoday@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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