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유투브 인스타그램

"가까운 곳에서 편안한 휴식 만끽하세요"

미디어사업부l승인2018.07.0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됐다. 아직 휴가계획을 세우지 않았다면, 그림 같은 풍경이 어우러진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며 본격적인 여름을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 멀리 가지 않고도 가까운 원주 인근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숙박지들을 소개한다.

 원주두리캠핑장
'놀다가는 곳이 아닌 쉬어가는 곳'

 신림면에 위치한 원주두리캠핑장(대표: 남세윤)은 86개의 캠핑사이트가 마련되어 있다. 구역별로 놀이마당, 초록마당, 산책마당, 물가마당 네 가지의 컨셉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구역별로 장단점이 있어 기호에 따라 다양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놀이마당에는 아이들이 간단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작은 개울과 뛰어놀 수 있는 트램폴린 등 놀이터 시설을 갖추고 있다. 산책마당은 다른 구역보다 조용하고 개울에서 흐르는 물소리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계곡과 산이 보이는 산책로는 한 바퀴 도는데 15분이면 충분하다. 계곡 바로 옆에 위치한 물가마당은 하루 종일 그늘에서 쉴 수 있어 시원하다. 초록마당은 커다란 밤나무들이 그늘을 만들고 샤워실, 개수대 등 편의시설이랑 가깝다. 
캠핑사이트는 지정예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캠핑장 도착 후 선택해야한다. 간단한 가전제품과 주방용품, 개인 화장실을 갖춘 2인, 4인 방갈로 11동이 있어 텐트 없이도 즐길 수 있다.
 

 편의시설은 공용화장실, 세면장, 개수대, 샤워장과 간단한 캠핑용품과 간식거리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매점이 있다. '놀다가는 곳이 아닌 쉬어가는 곳'을 강조하는 원주두리캠핑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오후11시부터 실시되는 에티켓타임이다.
에티켓타임에는 물소리와 바람소리 같은 자연속의 소리로 귀를 정화하며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시간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원주두리캠핑장' 참조.
▷위치: 강원 원주시 신림면 신림황둔로 974 ▷예약문의: 010-9025-4323

 글램핑&펜션 생각속의 집
넓은 잔디마당…자연과 여유있게

 푸르른 산이 둘러싸인 아늑한 공간에서 자연과 여유있게 어우러지는 글램핑&펜션 생각속의 집(대표: 서상근). 이 곳은 약 6천600㎡ 부지에 기하학적 모양의 글램핑 5동과 모던한 복층펜션 2동을 여유로움과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배치해 놓았다. 
 

 지정면 판대리 삼산천 지류에 위치해 있어 물놀이가 가능하며, 넓은 잔디 마당이 펼쳐져 있어 아이들의 놀이공간도 충분하다. 잔디마당 한 켠에 위치한 휴게 공간에서는 바람을 맞으며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밤에는 별을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서 대표가 직접 온실 하우스에서 키우는 각종 꽃과 식물은 또 하나의 구경거리를 선사한다. 주방집기 등 모든 시설을 갖추고 있어 먹을거리만 가지고 들어가면 된다. 단체 야유회 장소로도 최적. ▷위치: 원주시 지정면 삼태울길 32. ▷가격은: 주중(일요일 포함) 9만~12만, 주말 15~18만
▷예약문의: 033-731-2959

 원주 라온빌리지
치악산 맑은 물에서 수상레져를…

 치악산 자락에 위치한 원주 라온빌리지(대표: 서경은)는 아름다운 경치와 맑은 물이 강점이다. 약 26만㎡의 넓은 부지에 카라반 15동, 글램핑장 5동이 널찍하게 마련되어 있다. 카라반에는 화장실과 주방 등 편의시설과 식기를 갖추고 있고 유·무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
 

 카라반 입구에는 데크도 설치되어 있어 환풍시설이 갖춰진 몽골텐트 안에서 바비큐를 해 먹을 수 있다. 단체로 숙박할 경우 이용 가능한 실내 바비큐장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
곳곳에 흔들의자와 벤치가 마련되어 있어 학곡저수지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학곡저수지에서 시원하게 물살을 가르고 바람을 맞으며 다양한 수상레져도 즐길 수 있다. 이용요금만 지불하면 수상스키, 땅콩보트, 바나나보트, 웨이크보드, 오리배 등 을 이용할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수상레져를 즐길 수 있어 인근 지역에서 많은 손님이 찾아오고 있다. 초보자도 일정시간 강습을 통해 바로 수상스키와 웨이크보드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탈 수 있다.
무더운 여름, 원주 라온빌리지에서 휴식과 함께 여름을 온 몸으로 느껴보기를 추천한다.
▷위치: 원주시 소초면 치악로 3403 ▷예약문의: 732-0954

 게스트하우스 주담
여행객들 기억에 남을 만한 장소

 아담한 공용 공간과 2층 침상 5개가 있는 10인실, 여행객들과 식사와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아기자기 한 공간들….
자유분방하면서도 아늑한 공간을 갖춘 게스트하우스 주담(대표: 권혁주)에선 낯선 공간, 게스트하우스의 멋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원래는 '주담(酒談)'이라는 이름에서 느껴지듯 술을 배우고 만드는 사람들의 숙소로 사용했다. 그런데 3년전 세계적인 숙박정보 앱 에어비앤비에 게스트하우스로 소개되면서 손님이 하나 둘씩 찾아오게 됐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봉사활동 목적으로 방문하는 손님은 가격을 할인해 준다. 침실마다 작은 창이 붙어 있어 창밖 풍경을 내다볼 수도 있다. 공유공간에는 인터넷 사용, 영화관람 등이 자유롭고,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불편하지 않게 머물 수 있다. 입퇴실 시간이 자유로운 것도 특징이다.
▷위치: 원주시 치악로 1982. ▷가격: 1인당 2만5천 원 ▷예약문의: 033-735-8077

 한옥독채펜션 소원재
산속 한옥에서 즐기는 힐링

 푸른 자연속에 위치한 한옥독채펜션 소원재(대표: 김원진)는 전통방식으로 지은 한옥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마루에 앉아 있으면 에어컨이 없어도 더위를 잊을 수 있다.
 

 구들방 2채, 별채로 사용하는 찜질방 1채, 일반방 1채가 있으며, 앞뒤로 계곡과 산이 감싸고 있어 제대로 힐링을 즐길 수 있다. 한옥은 김 대표가 지푸라기와 황토를 벽돌 틀에 찍어내 벽돌을 만들고, 토종 소나무와 잣나무로 만든 기둥, 보, 서까래 등을 못을 사용하지 않고 결구해 건축했다. 부모님과 함께 오는 가족단위 방문객이나 동창모임 등이 많다. 예약 필수.  걸어서 5분 거리에 황둔찐빵마을이 있어 식재료와 간단한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조용한 분위기에서 산책하기도 좋다.
▷위치: 원주시 신림면 신림황둔로 1258-46 ▷예약문의: 010-5295-4980

 앤글래스 풀빌라 펜션
개별정원에서 오붓한 식사를…

 독특한 형태의 수영장을 중심으로 방향에 따라 자연풍경이 바뀌어 보이는 펜션 5동이 주변 수목들과 잘 어우러졌다.
프라이빗한 휴식 공간. 공간의 아늑함을 잘 살린 앤글래스 풀빌라 펜션(대표: 이형호)은 누구나 한 번 경험하길 원하는 독채형 펜션이다. 
 

 객실마다 전면이 통유리로 되어있어 빼어난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수영장은  깊이에 따라 3단으로 조성해 가족단위 손님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주변 소나무 숲에서 나오는  공기는 상쾌하며 펜션 내 어느 위치에서나 창밖을 바라 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각동마다 조그마한 개별정원이 있어 오븟한 야외 식사를 즐길 수 있고,하늘이 보이는 월풀 욕조에 몸을 담그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밤에는 은은한 조명과 어우러진 풍경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위치: 원주시 지정면 지정로 912-1 ▷예약문의: 033-733-1290


미디어사업부  wonju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원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 158 5층(단계동)  |   등록연월일 : 2012년 04월 09일  |  등록번호: 강원 아 00125  |  사업자등록번호: 224-81-11892
발행인 : 심형규  |  편집인 : 오원집  |  대표전화 : 033)744-7114  |  팩스 : 033)747-991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원민
Copyright © 2022 원주투데이. All rights reserved.